루돌프 슈타이너 자서전 『내 삶의 발자취』 12월 출간! 예약 주문 안내

by 씨앗지킴이 posted Nov 10, 2020 Views 94 Replies 0

내삶의발자취_Poster_1024.jpg


푸른씨앗이 펴내는 루돌프 슈타이너의 다섯 번째

루돌프 슈타이너 자서전

『내 삶의 발자취Mein Lebensgang』

2020년 12월 마침내 출간!


출간 전 예약 주문하신 분께는

★루돌프 슈타이너 전집 354권을 정리한 「루돌프 슈타이너 생애와 작업」 별책 부록을 드립니다. 

★정가의 10% 할인 주문 가능합니다. 예약 주문가 31,500원 (정가 35,000원)

★책은 출간 즉시 보내드리며, 도착 소식은 문자로 안내드립니다.

★청계자유발도르프학교 빛나누기 기간 11월14일까지 모아진 예약 주문의 일부 금액은 이웃과 나누는 기부금으로도 쓰여집니다.

예약 주문하기


『내 삶의 발자취』가 나오기까지


『죽음,이는 곧 삶의 변화이니』,『인간 자아인식으로 가는 하나의 길』,『꿀벌과 인간』,『신지학』에 이어 푸른씨앗이 다섯 번째 루돌프 슈타이너의 책을 출간합니다.

자서전은 루돌프 슈타이너의 연구를 이해하는데 매우 귀중한 자료입니다. 독일에서 루돌프 슈타이너 원전을 우리말로 번역하는데 매진하고 계신 역자 최혜경님이 8년 전 초고를 마친 후 한국의 어려운 실정 때문에 출판이 되지 못하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푸른씨앗은 ‘자서전 출간 전 읽기 모임’ , ‘출간을 위한 기부금’ 등을 꾸리며 공을 들여왔습니다. 그리고 2020년 12월 오랜 기다림의 결실로 700쪽에 달하는 방대한 자료가 한 권의 책으로 세상에 나올 예정입니다.


저자 루돌프 슈타이너 


정신세계와 영혼세계를 물체세계와 똑같은 정도로 중시하는 인지학을 창시한 루돌프 슈타이너는 제1차 세계대전을 기점으로 추종자들의 요구에 따라 철학적, 인지학적 정신과학에서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학문 분야를 개척하기 시작했습니다.

인지학을 근거로 하는 실용학문에는 발도르프 교육학, 생명역동농법, 인지학적 의학과 약학, 사회과학 등 인간 생활의 모든 분야가 포함되며, 그 외에도 새로운 동작 예술인 오이리트미를 창시했고 연극 예술과 조형 예술을 심화시켰습니다.

이 책에서 루돌프 슈타이너는 인지학적 정신과학 방법으로 연구하고 활동한 결과물이 자신의 사고 발달 과정을 통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를 주간지에 자서전 형식으로 직접 공개했습니다.

루돌프 슈타이너가 인지학 활동을 시작하고 100년이 지난 지금 인류는 낯선 바이러스, 변화하는 자연 환경에 대항하며 죽음에 대한 공포심이 둘러싸인 듯 합니다. 루돌프 슈타이너의 책을 통해 어느 때보다 힘을 얻기를 바랍니다.


역자 최혜경


지금까지 역자 최혜경은 『발도르프학교와 그 정신』, 『자유의 철학』, 『교과세미나-인간에 대한 보편적인 앎』 등 발도르프 교육 분야뿐 아니라 국내 인지학 연구에 보탬이 되는 중요 자료를 20여년간 번역하고 있습니다.

이번 책에서 역자는 전문 번역가와 조형예술가로써 독자들에게 두 가지를 선사합니다. 

자서전의 몇몇 부분에서 루돌프 슈타이너가 짤막하게 쓰거나 아예 언급하지 않으려 해서 수수께끼처럼 남는 주제에 대하여 전문 번역가로서 꼼꼼한 ‘옮긴이의 각주’를 덧붙였습니다. 또한 자서전 번역을 통해 명상하며 작업한 ‘예술 작품(부조)’을 책 표지 그림으로 기부해주셨습니다. 한국에서 어렵게 인지학적 배움을 쌓고자 노력하는 독자들에게 소중한 선물이 되기를 바랍니다.

예약 주문하기